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투자 이야기

포트폴리오 관리 어플리케이션 추천#TheRich#배당금관리#주린이

by JaykayB 2020. 12. 12.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미국주식을 시작하려는 주린이 분들과

깔끔한 포트폴리오 어플을 찾는 분들에게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을 추천 하려고 준비 했습니다.

특히 배당주 위주의 포트폴리오를 운영 중이신 분들에게는

강력추천 하는 어플 입니다.

#미국주식 만 지원

 

어플리케이션 이름은 The Rich 이고 저는 아이폰을 쓰고 있기

때문에 애플스토어를 통해서 다운 및 설치 완료 했습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포트폴리오 탭에서 나의 자산과 가지고 있는 주식들을

검색해서 채워 넣으면 총자산과 평가손익 배당률 등을 깔끔하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월별 예상 되는 배당금과 내가 투자한 주식들의 섹터 비중 또한 알 수 있습니다.

 

위 사진 처럼 직접 입력한 평균매입 단가와 매입수량을 적으면

각 주식별로 손익률과 가치를 MTS보다 훨씬 이쁘고 깔끔하게

알려줍니다. 왜 키움,삼성증권은 이렇게 세련된 UI는

적용해 주지 않는지 안타깝네요.

 

제가 몇 개월 사용하고 난 뒤의 이 어플의 장단점은

 

The Rich 어플리케이션의 장점

 

깔끔하고 보기 좋은 UI

파악하기 쉬운 배당예상 금액

티커와 함께 회사마크가 나와서 심미적으로 굿굿

 

 

The rich 어플리케이션의 아쉬운 점

 

프리마켓과 애프터마켓 적용 안되는 것

국장은 쓸 수 없는 점

메인화면에 나왔으면 하는 거래소 지수

 

이상 주린이들을 위한 포트폴리오 어플리케이션

추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