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투자 이야기

MGNI 매그나이트 알아보기 #프로그래매틱광고계의 숨은 강자

by JaykayB 2020. 12. 12.
반응형

제가 2020년 11월 부터 스윙 목록에 넣고 매매하다.

얼마 전 장투 목적으로 계좌에 넣은 MGNI라는 종목을

간략하게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매그나이트루비콘프로젝트와 텔라리아

2020년 합쳐진 회사로 애드테크와 관련된 사업을 하는

업체 입니다.

 

매그나이트가 어떤 일을 하는 회사인지 알아보려면 복잡한

프로그래매틱 광고세계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자세히 알 수 있으면 좋지만

생각보다 복잡한 Ad테크 생태계를 쉽게 설명 할 능력이 저에게 없기에

간단하게 요약해 드리겠습니다.

 

이미지 출처  MediaMath

현재 디지털광고계를 구성하는 큰 축은

위 이미지와 같습니다.

 

광고주의 광고가 프로그래매틱광고를 통해 잠재고객에게 

가는 간략한 과정은

광고주 ->대행사->DPS->광고트래픽거래시장->SSP->매체->잠재고객

이렇 습니다. 매그나이트는 위 과정에서  SSP에 속해있으며

 

SSP란 Supply side Platform으로

퍼블리셔(매체)의 광고수익을 극대화 시켜 줄 수 있는 회사들을 말합니다.

매체의 광고지면을 보다 비싸고 효율적으로 잘 팔기 위한 기술을 제공해주는 회사라고

생각 하면 쉽습니다.

 

이미지출처 https://performance119.com/digial-advertising-tech-landscape-1/

 

위 이미지는 애드테크 생테계에서 mgni의 위치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얼마전 상장한 pubm도 mgni와 같은 카테고리안에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몇년 전 부터 엄청난 성장을 이뤄낸 디지털 광고업계는

아직도 파이가 많은 섹터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특히 MGNI는 CTV를 이용한 광고가 최근 좋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미국의 CTV 보급률 또한 계속 성장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단타를 치기에 아까워 보여서 장기 보유로 결정 했습니다.

 

 

 

보유현황

 

평단 14 매수 17매도

평단 17매수 19매도 등

여러번의 단기 트레이딩을 mgni로 하다

현재 평단 19.8 입니다. 차트가 급격히 올라서 큰폭으로 떨어 때가 있는데

보통 하루에서 이틀 만에 다시 올라오는 모습을 몇 번 봤습니다.

다음 어닝이 매우 기대 되는 종목으로 추가 매수 할 때마다 매매일지를 통해서

공유해야겠습니다.

 

이상 MGNI 매그나이트를 알아보는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절대 투자를 권유 하는 포스팅이 아니며

제가 투자하는 종목을 공부한 내용을 공유하고자 하는

사심 없는 글임을 밝힙니다.

 

반응형